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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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UMAX는 3가지의 제품군의 제품이 있습니다.

그 중 HUMAX Multi-Function 제품은 중저가용 공유기 및 익스텐더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컨셉의 제품입니다.

1. 세계 최초 듀얼 부팅 모드 지원

Q-Mode 스위치를 제공하여 하나의 제품을 공유기로도 사용할 수 있고, 익스텐더로도 사용할 수 있게하여 하나의 제품을 마치 두 개의 제품 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Note

Multi-Function 제품군 중 익스텐더 전용 제품(X3d, X3e)은 익스텐더로만 사용가능합니다.

Tip!!

Q-Mode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T3Av2, T3Av2-A, T3Av2-B의 'Q-Mode란 무엇인가요?' FAQ를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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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각의 모드 별로 별도로 지원하는 도메인을 통해 손 쉽게 공유기와 익스텐더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공유기(ROUTER) 모드 : http://dearmyrouter.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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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익스텐더(EXTENDER) 모드 : http://dearmyextender.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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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로밍 & 메쉬 네트워크 지원

HUMAX Multi-Function 제품군 간의 연결 시 끊김 없는 로밍 & 메쉬 네트워크 구성을 지원합니다.

누구나 연결할 수 있도록 손쉬운 방법으로 로밍 & 메쉬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며, 로밍 & 메쉬 네트워크 구성으로 최적의 호환성을 보장합니다.

Tip!!

- 로밍 & 메쉬 네트워크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로밍 & 메쉬 네트워크란 무엇인가요?' FAQ를 참고해주세요.

- 로밍& 메쉬 네트워크 구성 방법은 '제품 설치 방법 - (2) 익스텐더로 사용하기' FAQ를 참고해주세요.

3. 전통적인 공유기의 기능은 기본

새로운 컨셉의 제품이라고 해서 전통적인 공유기의 기능을 놓치지는 않았습니다.

전통적인 공유기가 제공하는 기능들은 기본으로 다 제공되고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HUMAX Multi-Function 제품은 같은 제품군간의 연결 시에 로밍 & 메쉬 네트워크 구성을 지원합니다.

로밍 & 메쉬 네트워크는 자동으로 최적의 연결 경로를 탐색하여 최적화된 홈 네트워크 환경을 사용자에게 제공합니다.

로밍 기능으로 하나의 네트워크 이름(SSID)를 사용하여 끊김 없는 홈 네트워크를 구성 할 수 있습니다.

공유기와 익스텐더의 무선 신호가 구분되지 않고 마치 하나의 네트워크처럼 동작하기 때문에 이동 중에도 끊김없는 Wi-Fi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밍 기능으로 집 안 곳곳에서 음영지역 없이 마음 편히 스트리밍과 영상통화 등의 서비스를 즐겨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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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쉬 기능은 자체 최적화를 통해 사용자가 인지하지 못하는 사이에 자동으로 네트워크 상의 최적의 길을 탐색하고 설정합니다.

이를 통해 네트워크에 연결된 기기들이 가장 강력하고 안정적인 성능을 경험할 수 있게 합니다.

메쉬 기능으로 언제나 가장 강력한 무선 신호를 즐겨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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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te

로밍 & 메쉬 네트워크는 HUMAX Multi-Function 제품군끼리의 연결에서만 지원합니다. HUMAX의 High-Performance, Wi-Fi System 제품군 또는 타사 제품과의 연결 시에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하나의 LED를 통해 제품의 현재 상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LED 상태

설명

주황색

아래의 상황일 수 있습니다.

1. 전원이 정상적으로 들어와서 부팅 중임을 의미합니다.

2. 상위 공유기와 정상적으로 연결되었지만 연결 상태가 약한 상태를 의미합니다. 상위 공유기와 조금 더 가까운 곳에 재설치를 하거나, 두 기기 사이에 장애물이 없는 곳으로 위치를 이동해보세요. 무선 상태가 양호해지면 초록색으로 LED 가 변경됩니다.

주황색과 초록색

번갈아 깜빡임

제품 부팅 완료 후, 상위 공유기와 연결이 안된 상태를 의미합니다.

초록색 깜빡임

상위 공유기와의 연결을 시도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아래의 상태에서 표시될 수 있습니다.

1. PAIRING 버튼을 눌러 연결을 시도한 경우

2. 연결되었었던 상위 공유기와의 연결이 끊어진 경우

초록색

상위 공유기와 연결이 성공한 상태이며, 연결 상태 또한 양호한 상태를 의미합니다.

주황색 깜빡임

제품 초기화 중인 상태를 의미합니다.

Tip!!

- 상위 공유기가 HUMAX Multi-Function 제품(T3Av2, T3Av2-A, T3Av2-B)인 경우, 로밍&메쉬 네트워크 기능을 지원합니다. 로밍&메쉬 네트워크를 성공적으로 구성한 경우, 상위 공유기(T3Av2, T3Av2-A, T3Av2-B)의  Wireless LED가 초록색으로 변경되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로밍&메쉬 네트워크에 대한 좀 더 자세한 내용은 '로밍&메쉬 네트워크란 무엇일까요' FAQ를 참고하세요.

- 상위 공유기와 한번이라도 연결에 성공한 제품은 상위 공유기와의 연결이 끊어진 경우, 자동으로 이전에 연결되었던 상위 공유기와의 연결을 시도합니다. 설치 장소를 변경하거나 전원을 재투입하더라도 상관없습니다. 제품을 초기화 하기 전까지는 동일하게 동작합니다.


X3d가 상위 공유기와 연결이 안되나요?

그럴 경우,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지 확인하세요.

1. 연결 콘센트 확인해보기

2. WPS 버튼 동작 확인해보기

3. 연결 환경 확인해보기

4. 제품 초기화 후, 다시 연결을 시도해보기

1. 연결 콘센트 확인해보기

X3d를 PC나 노트북의 USB 단자에 연결하여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제품에 안정적인 전원을 공급하려면 가정용 AC 콘센트에 별도의 USB 전원 어댑터를 바로 꽂아 제품과 연결해야 합니다.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고 상위 공유기와 연결 및 신호가 양호 할 경우, LED는 초록색으로 불이 들어옵니다.

2. WPS 버튼 동작 확인해보기

인터넷 서비스 공급업체(Internet Service Provider, ISP)로 부터 제공받은 공유기의 WPS 버튼이 제대로 동작하는지 확인해보세요.

일부 사업자의 공유기일 경우, WPS 기능을 비활성화해놓았을 수 있습니다. 버튼 정상 동작 시, 공유기의 LED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WPS 버튼으로 연결이 안되는 경우, 공유기의 관리 페이지에 로그인하여 X3d를 익스텐더로 수동 설정해주세요.

관리 페이지는 인터넷 서비스 공급 업체가 제공한 제품 설명서를 참고하시거나, 서비스 공급 업체에 문의하세요.

3. 연결 환경 확인해보기

연결 할 상위 공유기와 X3d의 거리를 1m 이내로 가깝게 하고, 중간에 벽이나 높은 장애물이 없는 환경에서 연결을 시도하세요. 연결이 정상적으로 되었다면, 거리를 늘려 이동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선 신호가 약할 경우에는 LED가 주황색으로 불이 들어옵니다. 이 때는 상위 공유기와의 거리를 줄이거나 두 장치 사이에 있는 장애물이 없는 위치로 이동하여 다시 설치해보세요.

Tip!!

무선 신호 감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들을 참고해보세요!

- 공유기의 안테나가 공중으로 노출될 수 있는 높은 곳에 놓으세요.

- 공유기의 안테나가 2개 이상일 경우, 각 안테나 사이의 간격을 최대한 넓게 벌리세요. 또한 이 안테나들과 제품의 방향이 90도가 되도록 하세요.

- 공유기를 주변의 Bluetooth 장치, 무선 전화기, 전자 레인지 및 모니터와 같은 다른 가정용 전자 장치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위치하여 무선 장치들과의 신호 간섭을 최소화하세요.

4. 제품 초기화 후, 다시 연결을 시도해보기

제품의 PAIRING 버튼을 10초 이상 길게 누르면 LED가 주황색으로 깜빡거립니다. 이때 손을 떼면 제품이 초기화를 시작합니다.

초기화는 대략 10초 내외로 완료되고, 부팅 후에는 초록색과 주황색이 번갈아 깜빡입니다.

이 때, WPS 버튼을 1초 이상 꾸욱 눌러 동작시키세요. WPS 동작 시에는 LED가 초록색으로 깜빡입니다.

*Note

경우에 따라서는 연결 할 상위 공유가를 초기화 할 필요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때는 해당 공유기의 사용 설명서를 참고하거나 서비스 공급 업체에 문의하세요.


X3d 제품은 HUMAX Multi-Function 제품군의 익스텐더 전용 제품입니다. (이하 X3d)

USB 타입으로 사용 시, 제품의 안정적인 전원 공급을 위해 USB 어댑터 또는 USB 콘센트의 사용을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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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te

PC나 노트북의 USB 단자에 연결하지 마세요. 불안전한 전원 공급으로 인해 제품에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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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1

연결 할 상위 공유기 근처에 X3d를 USB 어댑터 또는 콘텐트에 꽂아 설치하세요. 

전원이 정상적으로 연결되고 부팅이 완료되면, 제품 전면의 LED가 주황색과 초록색으로 번갈아 깜빡거립니다.

Step 2

연결 할 상위 공유기의 WPS 또는 PAIRING 버튼을 누른 후, 2분 이내에 X3d의 PAIRING 버튼을 누르세요.

두 제품간의 연결을 시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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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위 공유기와 연결 중에는 LED가 초록색으로 깜빡이고, 연결이 성공하게 되면 초록색 LED가 깜빡임없이 지속적으로 불이 들어옵니다.

*Note

- 일부 인터넷 서비스 공급업체(Internet Service Provider, ISP)의 공유기는 기본적으로 WPS 기능이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WPS 연결이 안될 경우, 공유기의 관리 페이지에 로그인하여 X3d를 Wi-Fi 익스텐더로 수동 설정하세요. 공유기의 관리 페이지 정보는 인터넷 서비스 공급업체의 콜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 두 제품의 WPS 또는 PAIRING 버튼은 모두 2분 이내에 눌려져야 합니다. 또한 2분 이내에 버튼이 다시 눌려지는 경우에는 시도 중인 연결이 끊어질 수 있으므로 반복해서 누르지 마세요.

- WPS 연결이 계속 안될 경우, "상위 공유기와의 연결이 안될 경우 어떻게 하나요"의 FAQ를 참고하세요.

Step 1

연결할 네트워크 장치에서 Wi-Fi 설정 메뉴로 이동하여 Wi-Fi를 켜짐(ON)으로 설정합니다.

안드로이드(Android) 운영체제의 휴대폰 또는 스마트 패드 제품

'설정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WI-Fi > 사용   > Wi-Fi 네트워크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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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

홈 화면 상탄의 상태표시 부분을 드래그(터치하여 아래로 내림)하여 표시되는   Wi-Fi 아이콘을 길게 터치하면 Wi-Fi 설정을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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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 운영체제의 휴대폰, 스마트 패드 또는 매킨토시 PC 제품

'설정 >   WI-Fi > WI-Fi   > 네트워크 선택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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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도우 10 운영체제의 PC

'시작 >   설정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WI-Fi > 무선 네트워크 연결:   켬 / 사용 가능한 네트워크 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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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

홈 화면 상탄의 상태표시 부분을 드래그(터치하여 아래로 내림)하여 표시되는  Wi-Fi 아이콘을 길게 터치하면 Wi-Fi 설정을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Step 2

사용 가능한 Wi-Fi 네트워크 목록에서 제품의 무선 네트워크 이름(SSID)을 선택한 후,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제품의 무선 네트워크 이름(SSID)는 상위 공유기와의 연결 조건에 따라 다음과 같습니다.

상위 공유기와 페어링이 안된 상태

제품의 무선 네트워크 이름(SSID)은 “Connect To Router”이고 비밀번호는 없습니다. 해당 네트워크 목록을 선택하세요.

휴맥스 Multi-Function 공유기와 연결한 경우

휴맥스 상위 공유기가 초기 네트워크 이름을 변경하지 않았다면, 2.4GHz와 5GHz 상관없이 “We Love You So Much” 하나의 네트워크 이름으로 자동 설정되어 사용됩니다.

설정을 바꾸었다면, 같은 밴드끼리 동일한 네트워크 이름과 비밀번호로 자동 설정되어 사용됩니다. 즉, 2.4GHz끼리는 동일한 네트워크 이름과 비밀번호를 사용합니다. 해당 네트워크 목록을 선택하세요.

다른 공유기와 연결한 경우

상위 공유기의 네트워크 이름 뒤에 “_Ext2G” 또는 “_Ext5G”가 추가되어 표시됩니다. (예; “Router_Ext5G” 또는 “Router_Ext2G”) 해당 네트워크 목록을 선택한 후, 상위 공유기의 Wi-Fi 네트워크 비밀번호와 동일하게 입력하세요.

<안드로이드(Android) 운영체제의 휴대폰 또는 스마트 패드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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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 운영체제의 휴대폰, 스마트 패드 또는 매킨토시 PC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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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도우 10 운영체제의 P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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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b UI 접속을 통해 X3d의 설정을 확인하고 손쉽게 관리 할 수 있습니다.

Web UI 유틸리티는 Microsoft Internet Explorer/Edge, Google Chrome, Mozilla Firefox 또는 Apple Safari와 같은 웹 브라우저가 있는 모든 Windows, UNIX, Macintosh 또는 Android OS 등의 장치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tep 1

무선으로 접속할 기기의 'Wi-Fi 설정' 메뉴로 이동하세요.

X3d가 상위 공유기와 페어링이 안된 경우

Wi-Fi 장치 목록에서 네트워크 이름(SSID) “Connect To Router”을 선택하여 접속합니다. 비밀번호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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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

- 상위 공유기와 연결되지 않은 경우, 제품의 LED는 주황색과 초록색이 번갈아 깜박입니다. - 본 글의 라벨 이미지는 참고용이므로, 실제 제품에 부착 된 라벨을 참고하여 주세요.

X3d가 상위 공유기와 페어링이 된 경우

아래의 경우에 따라 네트워크 이름 (SSID)이 달라집니다. 해당 내용을 참고하여 접속하세요.

Tip!!

상위 공유기와 정상적으로 연결된 상태에서는 LED가 초록색(신호가 양호한 경우) 또는 주황색(신호가 약한 경우)으로 켜집니다.

• 휴맥스 Multi-Function 공유기와 연결된 경우

휴맥스 상위 공유기가 초기 네트워크 이름을 변경하지 않았다면, 2.4GHz와 5GHz 상관없이 “We Love You So Much” 하나의 네트워크 이름으로 자동 설정됩니다.

네트워크 이름을 바꾸었다면, 같은 밴드끼리 동일한 네트워크 이름과 비밀번호로 자동 설정됩니다. 즉, 상위 공유기의 5GHz 네트워크 이름이 "Router1234"인 경우, 5GHz로 연결 된 X3d의 네트워크 이름도 "Router1234" 로 자동 설정되고, 비밀번호도 동일하게 설정됩니다.

• 다른 공유기와 연결된 경우

상위 공유기의 네트워크 이름 뒤에 “_Ext2G” 또는 “_Ext5G”가 추가됩니다. 즉, 상위 공유기의 5GHz 네트워크 이름이 "Router1234"인 경우, 5GHz로 연결 된 X3d의 네트워크 이름은 "Router1234_Ext5G" 로 설정됩니다. 비밀번호는 연결된 상위 라우터의 비밀번호와 동일합니다.

*Note

네트워크 이름이 표시되지 않으면 수동으로 입력해야 합니다.

Step 2

Wi-Fi 접속이 완료되었다면, 웹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Web UI 주소(http://dearmyextender.net)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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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3

ID, 비밀번호, 보안 문자 코드를 입력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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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ID는 "admin"이며, 비밀번호는 제품의 라벨에 인쇄되어 있으며 대문자와 소문자를 구분합니다.

보안 문자 코드는 화면에 표시되는 내용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정확하게 인식할 수 없을 경우,  새로 고침을 눌러 변경할 수 있습니다.

Step 4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 방침 동의 확인란을 선택하고, 로그인을 클릭하세요.

제품을 처음으로 로그인하거나 공장 초기화한 후, 1회에 한하여 이용 약관 및 개인 정보 취급 방침에 대한 동의가 필요합니다. 해당 내용을 주의 깊게 읽은 후 확인란을 선택하세요.

로그인에 성공하면 Home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Note

로그인 비밀번호의 경우 보안을 위해 최초 접속 이후 변경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변경 방법은 '로그인 비밀번호 변경하기' FAQ를 참고해주세요.


연결된 휴맥스 Multi-Function 공유기(T3Av2, T3Av2-A, T3Av2-B)의 Web UI 접속을 통해  X3d의 Web UI에  접속하여 각종 설정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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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1

휴맥스 Multi-Function 공유기에 직접 연결된 PC 또는 모바일 장치에서 웹 브라우저를 열고 주소창에 http://dearmyrouter.net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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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te

휴맥스 Multi-Function 제품의 기본 게이트웨이 주소를 직접 입력하여 접속할 경우, 주소창에192.168.1.1를 입력합니다. 만약 게이트웨이 주소를 변경한 경우에는 변경된 해당 주소를 입력하세요.

Step 2

로그인 페이지에서 휴맥스 Multi-Function 공유기의 로그인 ID비밀번호, 보안코드를 입력한 후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로그인 ID는 admin이며, 최초의 비밀번호는 제품 라벨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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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

상위 공유기에 대한 자세한 설정은 해당 모델의 'Web UI 접속하기' FAQ를 참고하세요.

Step 3

휴맥스 Multi-Function 공유기의 Home 화면에서 '연결된 기기' 아이콘을 클릭한 후, 표시되는 연결 장치 목록에서 HUMAX X3d를 선택하여 IP 주소를 클릭하세요.

새로운 브라우저 창에 클릭한 주소의 X3d Web UI 에 접속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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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4

로그인 페이지에서 휴맥스 Multi-Function 익스텐더의 로그인 ID비밀번호, 보안코드를 입력한 후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로그인 ID는 admin이며, 최초의 비밀번호는 제품 라벨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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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

- Web UI 접속에 대한 자세한 설정은 'Web UI 접속하기' FAQ를 참고하세요. - 본 글의 라벨 이미지는 참고용이므로, 실제 제품에 부착 된 라벨을 참고하여 주세요.

*Note

- 보안 문자 코드는 화면에 표시되는 내용으로 정확하게 인식할 수 없을 경우,   새로 고침을 클릭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최초 로그인 또는 공장 초기화 후 1회에 한하여 이용 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 방침에 대한 동의가 필요 합니다. 제품에 로그인하기 전에 이용 약관 및 개인 정보 취급 방침을 주의 깊게 읽은 후 확인란을 선택하세요.

- 로그인 비밀번호의 경우 보안을 위해 최초 접속 이후 변경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변경 방법은 '로그인 비밀번호 변경하기' FAQ를 참고하세요.


 

제품의 Web UI 로그인 비밀번호를 잊어버려 해당 Web UI에 접속할 수 없게 되었나요?

제품의 초기화를 통해, 제품 라벨의 정보를 보고 Web UI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조하여 해결하세요.

Step 1

제품의 PAIRING 버튼10초 이상 길게 누르면 LED가 주황색으로 깜빡거립니다. 이때 손을 떼면 제품이 초기화를 시작합니다.

초기화는 대략 10초 내외면 완료되고, 부팅 후에는 초록색과 주황색이 번갈아 깜빡입니다.

초기화한 제품의 로그인 비밀번호는 제품 라벨에 표시된 S/N의 마지막 4자리의 숫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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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

본 글의 라벨 이미지는 참고용이므로, 실제 제품에 부착 된 라벨을 참고하여주세요.

 

 

 

Step 2

Web UI 접속하기’ FAQ를 참조하여 초기화된 로그인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는지 확인하세요.


 

로그인 비밀번호는 Web UI에 접속하기 위해 필요한 비밀번호로,

보안을 위해  최초 접속 이후 변경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Step 1

제품에 무선으로 연결된 PC나 모바일 기기를 통해 Web UI(http://dearmyrouter.net)에 접속하여, 로그인하세요.

Tip!!

Web UI에 접속하는 방법은 'Web UI 접속하기' FAQ를 참고해주세요.

Step 2

Home화면 상단 오른쪽의  '설정 > 비밀번호 변경' 을 클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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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3

비밀번호들을 순서대로 입력 후, [업데이트]버튼을 클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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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재 비밀번호: 현재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초기 비밀번호는 제품 라벨에 인쇄되어 있습니다.

- 새로운 비밀번호: 변경 할 새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문자, 숫자, 특수 문자 ! @ ^ * ( ) - _ = + | [ ] { } : . ?만 입력할 수 있으며, 대소문자를 구분합니다.

- 새 비밀번호 확인: 변경 할 새 비밀번호를 한번 더 입력하세요.

비밀번호가 숨김 상태일 경우에는 눈 아이콘을 클릭하여 해당 내용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비밀번호로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Web UI 로그인 화면이 다시 표시됩니다. 변경된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다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Tip!!

- 문자, 숫자, 특수문자를 조합하여 비밀번호를 설정할 것을 권장합니다.

-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할 때 표시되는 보안 메시지를 참조하세요.

- 변경된 비밀번호는 제품을 초기화할 때까지 유지되며 제품을 초기화할 경우, 제품 라벨에 표기된 최초의 비밀번호로 초기화됩니다.


 

제품의 기능이나 성능 개선을 위한 목적으로 펌웨어가 업데이트 됩니다.

현재 설치 된 펌웨어 버전을 확인해보세요.

먼저,

제품에 무선으로 연결된 PC나 모바일 기기를 통해 Web UI(http://dearmyextender.net) 접속하세요.

Tip!!

Web UI에 접속하는 방법은 'Web UI 접속하기' FAQ를 참고해주세요.

1. 로그인 화면에서 확인하기

2. 홈화면에서 확인하기

3. 펌웨어 업데이트 화면에서 확인하기

로그인 화면에서 확인하기

로그인 화면에서 왼쪽 하단에 펌웨어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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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 화면에서 확인하기

Home 화면'익스텐더 이미지'를 클릭하여, 하단의 '익스텐더 정보' 카드에서 펌웨어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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펌웨어 업데이트 화면에서 확인하기

Home 화면 상단 오른쪽의 '설정 > 펌웨어 업데이트'를 클릭하세요.

업데이트 방식을 '자동'으로 선택하고 '새로고침' 아이콘을 클릭하면, 현재 펌웨어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ip!!

- 기능 개선 및 추가, 안정성 향상, 보안 강화 등을 목적으로 수시로 개선된 펌웨어가 배포될 수 있습니다.

최적의 상태에서 제품을 사용하시려면 최신 펌웨어로 업데이트하여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은 '펌웨어 업데이트하기' FAQ를 참고해주세요.


 

X3d 제품은 새로운 펌웨어가 있는지 서버에서 확인합니다.

확인 후 바로 서버를 통해서 업데이트하거나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은 펌웨어 파일로 직접 업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기능 개선 및 추가, 안정성 향상, 보안 강화 등을 목적으로 수시로 개선된 펌웨어가 배포될 수 있으며,

최적의 상태에서 제품을 사용하기위해 최신 펌웨어로 업데이트하여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Step 1

제품에 무선으로 연결된 PC나 모바일 기기를 통해 Web UI(http://dearmyextender.net)에 접속하여 로그인 하세요.

Tip!!

Web UI에 접속하는 방법은 'Web UI 접속하기' FAQ를 참고해주세요.

*Note

- 일시적인 크롬 브라우저의 이슈로 인해, 펌웨어 업데이트는 IE(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에서의 실행을 권장합니다.

Step 2

Home 화면 상단 오른쪽의 '설정 > 펌웨어 업데이트' 를 클릭하세요.

펌웨어 업데이트 방식은 자동 업데이트수동 업데이트 2가지 방법을 제공합니다.

자동 업데이트

Step 3

업데이트 방식을 '자동'으로 선택하고, '새로고침'을 클릭하여 최신 펌웨어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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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4

확인 결과 항목에 최신 펌웨어가 있을 경우,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하세요.

펌웨어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시스템이 자동으로 다시 시작하며 몇 분이 걸릴 수 있습니다.

*Note

- 펌웨어 업데이트가 시작되면 시스템이 자동으로 다시 시작하면서 무선 연결 및 Web UI의 접속이 끊어집니다. 시스템 부팅 완료 후, 무선 연결 및 Web UI 접속을 다시 시도하여 펌웨어 업데이트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여도 사용자의 설정값은 유지됩니다.

수동 업데이트

Step 3

먼저, 휴맥스 홈페이지나 고객 지원 센터로부터 최신 펌웨어를 다운로드하세요.

휴맥스 홈페이지  https://quantum.humaxdigital.com/

고객지원센터 https://quantum.humaxdigital.com/support/

Step 4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을 받은 펌웨어를 가지고 있다면 '수동'을 선택한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하여 보유하고 있는 펌웨어 파일을 선택한 후 [업데이트]를 클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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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가 시작되고 잠시 후 LED가 깜박거리기 시작합니다.

업데이트는 상황에 따라 최대 수 분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LED가 깜박임을 멈추고 시스템이 재시작됩니다.

완료 될 때까지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Note

- 펌웨어 업데이트가 시작되면 시스템이 자동으로 다시 시작하면서 무선 연결 및 Web UI의 접속이 끊어집니다. 시스템 부팅 완료 후, 무선 연결 및 Web UI 접속을 다시 시도하여 펌웨어 업데이트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여도 사용자의 설정값은 유지됩니다.


제품 출하 시의 기본 설정 상태로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제품이 예기치 않게 비정상적으로 동작한다거나, 제품의 로그인 비밀번호를 변경 한 후 잊어버렸거나,

다른 상위 공유기와 WPS 연결을 위하여 이전 연결된 상위 공유기의 정보를 지우고자 할 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버튼을 통한 방법

Step 1

제품에 전원을 연결해주세요.

Step 2

제품의 PAIRING 버튼을 10초 이상 길게 누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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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태 표시 LED가 주황색으로 깜박거리며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제품이 초기화가 되면 상위 공유기와의 연결은 물론, 이전 사용자 설정 정보가 모두 지워진 후, 전원이 다시 켜지고(주황색으로 켜짐) 대기상태(주황색과 초록색이 번갈아 깜박임)가 됩니다.

2. Web UI를 통한 방법

Web UI 접속을 통해서도 재시작 혹은 공장 초기화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Step 1

제품에 유선이나 무선으로 연결된 PC나 모바일 기기를 통해 Web UI(http://dearmyextender.net)에 접속하세요.

Tip!!

Web UI에 접속하는 방법은 'Web UI 접속하기' FAQ를 참고해주세요.

Step 2

Home 화면의 상단 오른쪽의 '관리 > 공장 초기화' 를 클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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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3

공장 초기화 상태로 돌아가기 위해, 아래의 팝업 화면에서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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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이 다시 시작되므로, 무선 연결 및 Web UI 접속이 끊어집니다. 제품이 Web UI에 로그아웃 되고 다시 시작되고 몇 분이 걸릴 수 있습니다.

*Note

-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면 모든 변경 사항이 공장 초기 설정 값으로 복원됩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비밀번호는 지워지고 제품 라벨에 표기된 최초의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 제품이 초기화 되면 이전에 연결하였던 상위 공유기 연결 정보도 지워지므로 다시 연결하여야 합니다. 상위 공유기와의 연결은 ‘제품 설치 및 WPS로 상위 공유기와 연결하기’ FAQ를 참고하세요.

- 제품이 초기화되어도 펌웨어 버전은 이전 상태를 유지합니다.


제품의 Web UI에 접속하여 연결된 상위 공유기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1

제품에 무선으로 연결된 PC나 모바일 기기를 통해 http://dearmyextender.net에 접속하여 Web UI에 로그인 하세요.

Tip!!

Web UI에 접속하는 방법은 'Web UI 접속하기' FAQ를 참고하세요.

Step 2

Home 화면에서 '라우터' 이미지를 클릭하여 표시되는 '호스트 네트워크 정보'에서 해당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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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

비밀번호가 숨김 상태일 경우에는 표시 아이콘(눈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Web UI에 접속하여 제품의 Wi-Fi 네트워크 이름(SSID)과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위 공유기와의 연결 상태에 따라 네트워크 이름(SSID)과 비밀번호가 자동으로 설정되며 변경할 수 없습니다.

Step 1

제품에 무선으로 연결된 PC나 모바일 기기를 통해 http://dearmyextender.net에 접속하여 Web UI에 로그인 하세요.

Tip!!

Web UI에 접속하는 방법은 'Web UI 접속하기' FAQ를 참고하세요.

Step 2

Home 화면에서 '익스텐더' 이미지를 클릭하여 표시되는 '무선 2GHz' 및 '무선 5GHz'의 정보에서 네트워크 이름(SSID)과 비밀번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가 숨김 상태일 경우에는 표시 아이콘(눈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여 해당 내용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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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

Web UI에 접속하는 방법은 'Web UI 접속하기' FAQ를 참고해주세요.

그 외에 WPS 버튼을 통해 상위 라우터와 연결한 경우, 아래의 상황에 따라 네트워크 이름과 비밀번호가 자동 설정됩니다.

• 휴맥스 Multi-Function 공유기와 연결된 경우

휴맥스 상위 공유기가 초기 네트워크 이름을 변경하지 않았다면, 2.4GHz와 5GHz 상관없이 “We Love You So Much” 하나의 네트워크 이름으로 자동 설정됩니다.

네트워크 이름을 바꾸었다면, 같은 밴드끼리 동일한 네트워크 이름과 비밀번호로 자동 설정됩니다. 즉, 상위 공유기의 5GHz 네트워크 이름이 "HUMAXRouter1234"인 경우, 5GHz로 연결 된 X3d의 네트워크 이름도 "HUMAXRouter1234" 로 자동 설정되고, 비밀번호도 동일하게 설정됩니다.

• 다른 공유기와 연결된 경우

상위 공유기의 네트워크 이름 뒤에 “_Ext2G” 또는 “_Ext5G”가 추가됩니다. 즉, 상위 공유기의 5GHz 네트워크 이름이 "Router1234"인 경우, 5GHz로 연결 된 X3d의 네트워크 이름은 "Router1234_Ext5G" 로 설정됩니다. 비밀번호는 연결된 상위 라우터의 비밀번호와 동일합니다.


무선(Wi-Fi) 연결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경우 아래와 같이 비밀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eb UI 에 로그인이 가능한 경우

'네트워크 이름(SSID)과 비밀번호 확인하기’ FAQ를 참조하여 무선 네트워크 이름과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Web UI 화면에 로그인이 불가능한 경우

1. '공장초기화하기' FAQ를 참조하여 제품을 초기화합니다.

2. '네트워크 기기 무선으로 연결하기' FAQ를 참고하여 상위 공유기ㅣ아 너언력ㄹ

Step 1

제품에 무선으로 연결된 PC나 모바일 기기를 통해 Web UI에 접속하세요.

제품이 상위 공유기와 연결되지 않은 경우, 네트워크 이름은 "Connect To Router" 입니다.

- 휴맥스 Multi-Function 공유기와 연결한 경우, 연결된 무선의 네트워크 이름(SSID)과 비밀번호가 동일하게 자동 설정됩니다. 만약, 상위 공유기의 2.4GHz와 5GHz가 동일한 네트워크 이름(SSID)와 비밀번호로 설정된 경우, 익스텐더 역시 2.4GHz와 5GHz가 동일하게 설정됨에 따라 단일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있는 것처럼 동작합니다.

Web UI에 접속하는 방법은 'Web UI 접속하기' FAQ를 참고해주세요.

제품이 상위 공

Step 2

Web UI 홈 화면에서 제품 아이콘을 클릭한 후 무선 채널별 정보(무선 2.4GHz/무선 5GHz)에서 비밀번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옆의 '눈'아이콘을 클릭하여 비밀번호를 확인하세요.